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 당뇨환자에게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좋은 건 알겠는데 아보카도의 효능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당뇨환자는 아보카도를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죠. 이번 글에서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가 당뇨환자에게 좋은 이유 1 : 혈당 수치 조절
아보카도에는 ‘아보카틴 B’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환자의 식단이나 간식에 아보카도를 곁들여 꾸준히 먹으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더라고요.
당뇨환자인 가족도 출출할 때마다 간식으로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으면서 허기를 달래고 있는데요. 겨울은 특히 밤이 길잖아요. 아보카도 하나 딱 먹으시면 혈당 조절에도 분명 효과가 있을 거예요.
아보카도가 당뇨환자에게 좋은 이유 2 : 풍부한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채소나 아보카도에 풍부한데요. 꾸준히 먹는다면 포만감도 느끼게 해서 쉽게 허기지지 않게 도와줄 거고요. 무엇보다 장 건강도 지킬 수 있어요.
섬유질이 풍부하면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도록 도와주는데, 아보카도가 결국 소화기능도 도와주는 셈인 거죠. 고기를 먹을 때 쌈 채소를 많이 먹으면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는 것처럼, 아보카도 역시 소화 기능 향상, 장 건강 향상에 분명 도움을 줄 거예요. (다만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소화 시 영양분이 잘 흡수되지 않아 걱정인 분들은 드시지 않는 걸 권합니다.)
아보카도가 당뇨환자에게 좋은 이유 3 :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덕분에 혈압이 낮아지고요. 심장병과 뇌졸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아보카도는 암 예방에 탁월한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하죠. 하루에 적당량을 섭취하면 좋을 거예요.
아보카도가 당뇨환자에게 좋은 이유 4 : 항산화 작용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덕분에 항산화 작용이 이뤄지는데요. 덕분에 체내 세포 손상을 예방하기도 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보카도가 당뇨환자에게 좋은 이유를 알아봤어요. 아보카도 섭취량은 하루에 2개를 넘지 않는 게 좋고요. 과일 고르는 것부터 껍질 깎는 게 어렵다면 가까운 마트에서 냉동으로도 판매하고 있으니, 간식 고르실 때 도움되었으면 좋겠어요. 아래에 당뇨환자인 가족과 제가 실제로 먹고 있는 아보카도 구매 링크도 남겨둘게요. (광고 아닙니다!)
그럼 가족과 함께 즐거운 간식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