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은 가족 중 당뇨환자가 있기 때문에 그릭요거트를 자주 먹는데요. 그릭요거트도 종류와 가격이 천차만별이잖아요. 뭐가 좋은지 많이 헷갈리실 거예요.
그래서 당뇨환자 가족인 제가 당뇨환자를 위한 그릭요거트를 직접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이니 꼭 도움 되셨으면 해요.
1. 당뇨환자에게 좋은 그릭요거트: 그릭데이 시그니처
모든 요거트엔 당이 있죠. 그릭요거트도 유청을 분리했다지만 당이 남아있을 수밖에 없고요. 하지만 용량 100g당 함유되어 있는 당만 잘 확인해도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혈당 스파이크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 거예요. 저는 가족과 함께 그릭데이 시그니처를 주로 먹어요.
100g당 160kcal이고요. 제가 찾아본 그릭요거트 중에서 당 함량은 가장 적은 편에 속하더라고요. 당은 100g당 1.86g이 있습니다. 게다가 단백질도 11.42g이 있어서 근력을 지키고 싶은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2. 그릭데이 시그니처 영양성분(100g당)
- 나트륨 : 29.87mg
- 탄수화물 : 4.8g
- 당류 : 1.86g
- 지방 : 10.69g
- 트랜스지방 : 0g
- 포화지방 : 6g
- 콜레스트롤 35mg
- 단백질 : 11.42g
3. 그릭데이 시그니처 가격
저는 100g 제품을 편의점에서 4,100원에 구매했는데요. 온라인에서는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대용량이 있기도 하고요. 가격 비교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같이 남겨둘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돼요.
4. 당뇨 걱정 없이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기
그릭요거트 드셔보셨어요? 정말 맛이 없답니다. 아무리 건강을 위해서라지만 이걸 왜 먹나 싶죠? 당뇨 환자들도 당을 피하다 보니 뭘 먹든 맛이 심심하거나, 어딘가 부족한 것 같은 기분이 자주 들 거예요. 저는 아래 5가지 방법으로 그릭요거트를 맛있게 먹었어요.
- 블루베리와 같이 먹기
- 서리태 가루와 같이 먹기
- 스테비아 설탕 1/4스푼 넣어 먹기
- 아몬드 넣어 먹기
- 블루베리, 서리태 가루, 스테비아, 설탕, 아몬드 넣어 섞어서 먹기
이렇게 먹으면 간식이 아니라 식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로 서리태와 아몬드엔 단백질이 풍부하니 한 번 먹으면 포만감도 오래갈 거예요. 블루베리에 대한 정보도 아래에 링크 남겨둘게요!
5. 마치며
당뇨 환자든 다이어트하는 사람이든 포만감이 오래간다는 이유만으로 그릭요거트를 식사 대용으로 먹는 건 좋지 않아요. 식사는 다양한 영양소를 천천히 섭취하는 과정인만큼 바쁘다는 핑계로 그릭요거트 하나 홀딱! 먹고 끝내는 건 하지 않기로 해요.
그릭 요거트를 구매할 때는 당 함량도 꼭 확인하세요. 제품마다 천차만별이라 저도 그릭요거트 정말 많이 들었다 놨다 했는데요. 가급적 당 함량이 3g 전후인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당뇨 걱정 없는 간식으로 그릭요거트를 소개했어요.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근처 마트에 가서 당이 적은 그릭요거트를 구매하는 건 어떨까요. 맛도, 포만감도 모두 충분히 챙길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좋은 간식 시간 보내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