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채소입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해 혈당 관리를 효과적으로 도와주고요. 심지어 칼로리도 낮아 비만 환자나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분들에게 분명 도움을 줍니다. 당뇨 환자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든 식사 시 가장 먼저 양배추를 먹는다면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할 수 있고, 살도 쉽게 찌지 않습니다.
양배추는 간식으로도 아주 좋은데요. 이걸 그대로 먹자니 특유의 비린 맛 때문에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요즘은 다양한 양배추즙이 시중에 나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영양성분을 잘 확인해야 하는데, 당이 많은 양배추즙을 잘 골라야겠죠. 저 역시 가족 중에 당뇨 환자가 있어 꼼꼼하게 볼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양배추즙 중에 당뇨 환자나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분들에게 어울릴 양배추즙을 추천해 드릴게요!
양배추의 자세한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은 맨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정리
-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함
- 식이섬유, 비타민C가 풍부해 양질의 영양 성분 섭취가 가능함
- 낮은 칼로리 덕분에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줌
추천 1 : 양배추즙
양배추즙은 양배추의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양배추의 원산지가 어딘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당연히 국내산 100%일수록 좋겠죠. 다만 양배추가 100% 가까이 함유되어 있더라도 당류가 최대 4g을 넘지 않도록 한 번 더 보는 게 좋습니다.
위에좋은즙은 수많은 양배추즙 중에서 당류가 3g으로 가장 낮은 편에 속합니다.
국내산 양배추를 활용해 만든 유기농마루 양배추즙도 좋더라고요. 탄수화물은 2g, 당류는 2g 있습니다.
추천 2 : 브로콜리 양배추즙
양배추즙도 좋은데 브로콜리까지 들어가니 당연히 좋을 수밖에 없겠죠. 많은 스틱, 팩형 상품들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중요한 건 합성원료가 들어갔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겁니다. 양배추와 브로콜리 외에 진탄검과 같은 다른 합성원료가 있는 건 아닌지 봐야 하죠. 고르고 골라 두 가지 상품을 추천합니다.
GNM자연의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은 1회에 용량이 90ml지만 탄수화물은 4g, 당류는 2g만 있습니다.
무안 양배추 브로콜리즙은 전남 무안 양배추가 9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회 내용량은 80ml이고, 탄수화물은 5g, 당류는 2g 있네요.
양배추즙 고를 때 주의사항
다 같은 유기농 양배추즙이 아닙니다. 양배추사과즙 같은 경우엔 당 함량이 많아 오히려 기피해야 하고요. 저온 방식 등 여러 기법을 도입해 만든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건 국내산 양배추 함량 비율이 높아야 한다는 겁니다. 다른 합성원료, 아니면 양배추를 그대로 쓰지 않고 추출액으로만 가득 채운 양배추즙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양배추즙은 제공량이 많고, 양배추 함량 비율이 높고, 탄수화물과 당 함량은 낮은 것! 기억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게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양배추즙이어도 그냥 통째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는 사실입니다. 양배추 사과즙보다 양배추와 사과를 그냥 드시는 것이 당연히 더 좋겠죠. 양배추즙은 적절히 드시고 식사 전 양배추를 비롯한 여러 좋은 채소들을 꼭 섭취해 주세요.
양배추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